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마케팅 뷰자데
 저자 : 김용석
 출판사 : 처음북스
 출판년도 : 2023년 1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마케팅 뷰자데
저자 : 김용석 / 출판사 : 처음북스
교보문고  BCMall     

 

김용석 지음
처음북스 / 2023년 12월 / 256쪽 / 17,000원


▣ 저자 김용석

평일에는 브랜드 컨설턴트.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등의 남성복 마케팅을 담당했고, 브랜드에 대한 모든 솔루션을 고민하는 아이디어오븐을 공동 창업한 이후로는 CJENM, 스케쳐스코리아, 인터파크, SKT CS T1, 동아사이언스 등 많은 기업의 브랜드컨설팅과 마케팅을 담당해 왔다. 아그레아블, 사유의서재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독서 모임 및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틈틈이 캡선생인스타그램, 브런치, 스레드 등 SNS에서 캡선생이라는 필명으로 글을 쓰고 있다. 행동하는 지혜를 추구하는 콘텐츠 그룹 ‘소피스트(Sophist)’의 공동대표이기도 하다.

Short Summary

아마 데자뷰라는 말은 많이 들어 보았을 것이다. 이는 처음 보는데도 불구하고 어디선가 보았던 느낌을 말한다. 그렇다면 데자뷰를 거꾸로 읽으면 어떻게 될까? 바로 뷰자데이다. 당연히 뜻도 반대다. 여러 번 보았음에도 처음 본 것 같은 느낌이 드는 현상을 말한다. 이노베이션 전문가로 불리는 톰 켈리는 뷰자데를 ‘새로운 것을 찾아내기보다는 새로운 눈으로 대상을 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마케팅을 오래 하다 보면 데자뷰의 눈을 갖기 십상이다. 내가 해 봐서 아는데, 다른 브랜드에서 한 걸 봐서 아는데와 같이 대부분의 마케팅을 이미 보았다는 데자뷰의 눈으로 바라본다. 마케팅을 시작할 때만 해도 뻔한 것을 뻔하지 않게, 사소한 것도 사소하지 않게 보던 뷰자데의 눈이 어느새 사라지는 것이다. 아마 데자뷰의 눈을 갖고 있는 마케터였다면 60계치킨의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생각해 낼 수 없었을 것이다. “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 조리합니다. 그래서 맛있습니다.” 새 기름으로 60마리의 치킨만 튀기는 것은 치킨 업계에서는 누구나 아는 상식이었다. 이 뻔하디뻔한 사실을 뷰자데의 눈으로 새롭게 바라본 마케터는 ‘60계치킨’이라는 히트작을 만들어 냈다. 바로 뷰자데의 승리다.

이 책은 이제 ‘막’ 마케팅에 관심을 가진 ‘막엔터’, 선배의 일만 도와 마케팅을 이해하지 못하는 ‘서포터’, 온갖 ‘잡’무에 시달리며 혼란스러운 ‘잡케터’ 등 마케팅을 배우려는 이들과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다. 저자는 자신의 실무 경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그리고 다양한 자료들을 통해 ‘뷰자데’를 실제 마케팅 분야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 차례

들어가며 - 터·터·터 마케터
추천사

CHAPTER 1 마케팅의 의미, 마케터의 의미

마케팅, 홍보, 광고, 브랜딩? 도대체 뭐가 뭐지?
마케팅은 하나인데, 정의는 수백 개
마케팅은 진심을 번역하는 일
그냥 마케터가 아닌 ○○ 마케터?
SPECIAL ㆍ 터·터·터가 묻고 마케터가 답하다: 마케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CHAPTER 2 체험 마케팅의 현장

마케팅의 첫 단추: 기획
마케팅의 꽃: 광고 제작
고객에게 다가가는 여정: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
입소문이 광고가 되는 순간: 바이럴 마케팅
고객과의 소통: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SPECIAL ㆍ 터·터·터가 묻고 마케터가 답하다: 마케팅 그리고 마케터의 삶은 어떤가요?

CHAPTER 3 오늘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꿀팁

고객이 단번에 이해하는 콘셉트 만드는 법
아이디어가 샘솟는 곳: 삼상과 3B
창의적으로 말하는 법: 스피드 게임 말하기
고객의 마음을 얻는 법(1): 고객이 되어 보기
고객의 마음을 얻는 법(2): 고객과 함께하기
핫한 이슈를 내 것으로 만들기: 하이잭 마케팅
모두의 콜라보, 아무도의 콜라보
브랜드를 키우는 세 글자: CUO
‘네’이밍 할 때 고려해야 할 ‘네’ 가지
SPECIAL ㆍ 터·터·터가 묻고 마케터가 답하다: 어떻게 하면 마케팅을 잘할 수 있을까요?

CHAPTER 4 마케터의 레벨 업

좋은 마케터의 세 가지 유형
좋은 마케터는 청개구리
좋은 마케터는 프레시하다
사수가 없는 마케터에게
마케터에게 추천하는 마케팅과 관련 없는 책
‘왜’가 있는 마케터는 ‘어떻게’든 성공한다
트렌드가 습관인 마케터
SPECIAL ㆍ 터·터·터가 묻고 마케터가 답하다: 마케팅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CHAPTER 5 마케터가 빠지기 쉬운 함정

마케팅과 순수예술의 차이
진짜 나의 고객이 누구지?
자수성가한 마케터는 없다
섣불리 판단하지 말자

나가며 - 마케터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One more thing: 추천 도서 10선 / 감사의 말씀 / 참고 문헌 및 출처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