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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저자 : 톰 올브라이튼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판년도 : 2024년 0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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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저자 : 톰 올브라이튼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톰 올브라이튼 지음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 380쪽 / 18,500원


▣ 저자 톰 올브라이튼 (Tom Albrighton)

2005년 ABC 카피라이팅(ABC Copywriting)을 설립하여 푸르덴셜 등 전 세계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과 광고 컨설팅을 진행했다. 카피라이터로 20년 이상 근무하며 대행사, 마케팅 에이전시, 개인 사업자에 이르기까지 여러 유형의 고객들과 만났다. 카피를 쓰는 건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다리를 건너오게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하기에 어떤 제품이든 고객이 원하는 바를 기막히게 포착해 ‘팔리는’ 카피를 만들어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2만 7,000명 이상의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된 DMA에서 ‘카피라이터가 인정하는 카피라이터’ 7위에 올랐다. 또한 프로페셔널 카피라이터 네트워크(PCN)의 공동설립자이다. 저서로는 《내성적인 프리랜서 괜찮을까요?》가 있다.

▣ 변역 정윤미

경북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외국어고등학교에서 교편생활을 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월마트, 두려움 없는 도전》, 《생각 터지는 생각법》,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못 파는 광고는 쓰레기다》 등 다수가 있다.

Short Summary

“침대는 과학입니다”, “일요일은 0000 요리사…” 위의 광고들을 기억하는가? 문장을 듣는 순간 사람들은 자연스레 특정 제품을 떠올린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 개의 제품과 서비스가 탄생하지만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게 하는 1등 공신은 바로 이 ‘한 문장’이다. 잘 쓴 카피는 사람들의 생각, 행동, 감정까지 바꿔주며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고객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어떻게 팔아야 할지 막막하고 고민되는가? 그렇다면 이제 고객이 먼저 찾는 브랜드를 만드는 카피의 공식을 배워보자. 카피 계획하기, 카피 작성하기, 카피 업그레이드하기. 이 3단계 공식만 익혀도 매출이 상승하기 시작한다!

당신이 팔고자 하는 것은 제품과 서비스, 또는 브랜드나 아이디어 그 자체일 수 있다. 하지만 팔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든 우리가 해야 할 최종의 과제는 결국 사람들이 흥미를 갖는 부분을 찾아내 ‘마음을 움직이는 일’이다. 이 책에 나오는 3단계 공식을 익힌다면 당신이 팔고자 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에 맞춰 고객의 마음을 자극하고 움직이게 하는 문장을 쓸 수 있게 될 것이다.

1단계: 광고 카피 계획하기. “결국 ‘고객’에게 팔아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대부분의 판매자는 제품의 특징을 나열하는 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려 한다. 그러나 당신의 고객은 현재 당신이 팔고자 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 그들이 관심 있는 건 ‘자기 자신’이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의 제품이 ‘그들’에게 어떤 ‘베네핏’을 줄 수 있는지 설득해야 한다. 제1부에서는 팔리는 문장을 작성하기 전, 당신이 파악해야 할 것들을 살펴본다. 제품이 고객에게 줄 수 있는 베네핏이 무엇인지 뽑아내고, 실제 그 경험이 필요한 고객이 누구인지 그려본다. 구체적인 고객의 상을 그리며 그들이 어디에 살고,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느끼는지 상상해본다. 그런 후에 어떻게 고객에게 접근할지 계획을 세운다.

2단계: 광고 카피 작성하기. “눈길을 사로잡는 데는 한 문장이면 충분하다!” 이제 본격적으로 팔기 위한 문장을 작성해보자. 가장 중요한 건 단숨에 고객을 사로잡는 헤드라인을 작성하는 것이다. 제2부에서는 실제로 고객이 제품을 ‘클릭’하고, 구매를 하도록 행동을 촉구하는 문장을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문장을 다양하게 구조화하고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효과적인 전략들을 배울 수 있다.

3단계: 광고 카피 업그레이드하기. “처음부터 완벽한 카피는 없다!” 제3부에서는 지금까지 작성한 문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전하는 20가지 카피라이팅 기술을 알려준다. 또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을 사로잡는 9가지 과학적 심리 기술과 고객에게 설득력 있게 다가가는 원칙도 배울 수 있다.

▣ 차례

들어가며_ 마음을 움직이고 행동을 변화시키는 카피 쓰는 법

제1부 광고 카피 계획하기

01_ 무엇을 팔 것인가: 팔고자 하는 제품과 서비스 파악하기
02_ 무엇을 내세워 팔 것인가: 지갑을 열고, 클릭을 하게 만드는 베네핏의 모든 것
03_ 누구를 겨냥해 팔 것인가: 모두에게 필요한 제품은 없다
04_ 카피라이팅 작업의 시작, 브리프 작성: 카피의 역할과 효과, 목표 정하기

제2부 광고 카피 작성하기

05_ 눈길을 사로잡는 한 문장이면 충분하다: 광고의 시작과 끝, 강력한 헤드라인 만들기
06_ 홀린 듯 끝까지 읽게 되는 카피의 비밀: 광고 카피 구조화하기
07_ 자연스럽게 원하는 행동을 하게 만드는 법: 행동을 촉구하는 콜투액션 제시하기

제3부 광고 카피 업그레이드하기

08_ 기억에 남는 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탄성과 감동을 자아내는 20가지 카피라이팅의 기술
09_ 생각이 막다른 길에 다다랐을 때: 아이디어 고갈을 해소하는 여섯 가지 방법
10_ 이 광고는 대화인가? 통보인가?: 리더의 귀에 ‘들리게’ 말하는 법
11_ 모든 초고는 쓰레기다: 카피에 생명력을 더하는 퇴고 전략
12_ 절대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라: 광고 카피의 설득력을 높여주는 여섯 가지 원칙
13_ 과학적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법: 카피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아홉 가지 심리 기술
14_ 신뢰할 수 있는 목소리를 만들려면: 일관된 브랜드 어조 만들기
15_ 내 카피가 그렇게 이상한가요?: 클라이언트의 피드백 요청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나가며_ 가장 좋은 카피는 ‘당신만의 카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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